Zelon's Blog

게임서버의 과부하 테스트

2010-12-18 23:37:25

http://www.zdnet.co.kr/ArticleView.asp?artice_id=20101128181521

전에도 비슷한 내용(2009/11/14 - [게임] - 게임 서버의 서버 장애는 쾌조?)을 적은 것 같은데... IT강국, 온라인게임 강국인 한국이 언제까지 게임서버 다운을 겪을지 좀 걱정된다. 뭐 일종의 과부하가 걸릴만큼 인기가 좋다는 '마케팅' 이기도 하겠지만, 이제는 '초기 부하 10만명을 버티고도 안정적인 서버 운영' 이라는 마케팅 기사가 올라오면 좋겠다. 온라인 게임서버 10년 기술이 쌓이면 좀 어떻게 안되나...

 나도 케주얼 게임이기는 했지만 상용 게임 서버를 3년간 만들었었기에 어려운 기술이라는 걸 잘 알지만... 뭔가 좀 '기술 공유의 부족' 이라던지, '발전' 에 대해서 좀 아쉽다.

 반대로 생각하면 안정적인 접속을 버틸(혹은 분산시킬) 기술만 있으면 돈방석에 앉을 수 있을듯...